• 2024. 3. 19.

    by. 로아상

    첫사랑은 1996년에 시작으로 총 66부작으로 반영한 드라마로 순수한 사랑을 다룬 드라마로 슬프고 우울한 분위기로 가족의 정을 느끼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지금부터 줄거리, 주요 인물 소개, 우리나라 최고 시청률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사랑 드라마 줄거리, 주요 인물 소개
    첫사랑 드라마

     

    첫사랑 : 줄거리

    어린 최수종과 배용준이 트럭 뒤에 타고 서울에서 지방으로 이사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승연이 있는 학교로 전학한 배용준이 학교를 안나오면서 같은반 친구로 이승연이 병문안으로 간 집에서 최수종이 그린 그림을 보고 감동을 받고 그렇게 처음 만나게 된다. 그림에 관심이 있던 이승연은 최수종의 능력을 보고 호감이 생기면서 서로의 첫사랑의 존재가 되어 연애의 감정으로 사랑을 키웠다. 그러던 중 부유한 이승연의 집안에서 가난한 화공의 아들은 벽은 높으며, 반대가 심해 결국 이별하게 되었다. 둘은 그렇게 멀어져 시간이 흘러 서로 잊혀져 간다. 이후 최수종은 진학이 아닌 생계의 수단으로 공장에 취업하게 되었고, 첫사랑을 그리워하는 이승연은 3년 간 그리워하며 대학을 가지 못했다. 그렇게 둘은 다른 경험을 하면서 살아가게 된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이승연은 다시 최수종을 만나게 되고 서로의 첫사랑에 대한 아련함과 아픔을 바라보다 마음 한켠에 묻어둔 첫사랑의 감정이 들기 시작했다. 둘은 다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면서 과거가 아닌 현재의 사랑으로 채워나가며 아픔을 극복하고하려고 했지만 끝내 아버지에게 발각되어 도망가던 중 최수종은 차에 치이게 되고, 그 사고로 최수종은 죽었다고 아버지는 말하며 둘 사이를 갈라 놓았다. 그러나 사실은 아니였으나 그걸 믿음 이승연은 눈물을 흘리며 유학을 떠나게 된다. 그리고 몇년 뒤 약혼자와 한국에 돌아서 결혼준비를 하려고 하던 중 최수종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찾아가게 된다. 하지만 사실은 다친 모습을 보고 멀리서 바라만 볼뿐 결국 둘의 사랑을 이루어 지지 못하게 된다.

     

    첫사랑 : 주요 인물 소개

    첫사랑은 주요 인물들은 깊이 있고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동기와 행동은 드라마 중심적으로 보통과 다른 기운으로 큰 역할을 합니다. 첫 번째로 주인공 최수종은 솔직하며 그림을 잘 그리며 취미가 피카소라고 불릴 만큼 그림을 잘그리고 좋아했던 청년으로 등장하며 첫사랑인 여주인공과 사랑을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합니다. 다음으로 이승연은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로 등장합니다. 그녀는 어릴 적 최수종을 만나고 결혼 전까지 그리워하는 사람이자 최수종의 첫사랑 주인공입니다. 특히 가난한 집안으로 둘 사랑을 인정할 수 없었던 아버지가 둘 사이를 갈라놓으려는 작전에도 끝까지 버티며 군대에 간 최수종을 끝까지 기다려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용준은 처음 전학해 온 날 우연히 칠판에서 수학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보고 이승연을 첫눈에 반했지만 자기 형을 좋아하는 사실을 알고 포기합니다. 어떻게 보면 먼저 좋아한 건 배용준이지만 중간 매개체가 되는 역할로 조명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공부 머리는 있었으나 놀기를 좋았했지만 집안 형편이 어려움을 알고 난 후, 마음을 먹고 공부하여 법대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수종이 온전하지 못한 사실을 알고 그렇게 만든 이승연 아버지의 몰락을 꾸미며 복수를 하는 역할로드라마에서 긴장감과 시원한 복수로 시청자의 흥미를 돋게 만드는 대상입니다. 이 세 인물은 드라마 첫사랑에서 각자의 캐릭터가 서로 어떤 모습으로 비치는지 보여줍니다.

     

    첫사랑 : 우리나라에서 최고 시청률의 역사

    2019년에 반영된 "첫사랑"은 우리나라 드라마 역사상 최고 1위를 기록한 최고의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와 출연하는 연기자들의 연기력으로 인정받아 시청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받은 작품 중 하나로, 풋풋한 첫사랑과 그 이후의 성장과 사랑을 그려낸 이야기입니다. 인기를 얻게 된 큰 요소로 연기, 연출, 각본과 전개 등 모든 게 시청자로 하여금 몰입과 공감을 통해 감동이 전해지는 것으로 흥행으로 손꼽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당시 35세였던 남자 주인공 최수종이 주연으로 나오며 그의 중독성 있는 연기와 29살이었던 여자 주인공 이승연의 진정성 있는 감정 표현과 또 다른 남자 주인공인 배용준의 솔직하고, 착한 청년으로 세밀한 표현과 완벽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지금의 톱스타인 최지우, 송혜교, 차태현, 이혜영, 손현주 등 다양한 출연진들의 밀도 있는 연기로 사랑을 받으며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최고 시청률의 역사로 남았습니다. 당시 시청률 65.8%로 출연 배우들과 스태프와 시청자 모두 하나 되는 시간을 만들어준 드라마로 10명 중의 7명은 본다는 드라마로 자리매김하여 무엇보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나의 성장과 첫사랑의 사랑을 기억하며 위로를 받는 시간이며, 시간이 한참 흘러도 마음속 첫사랑의 추억은 드라마로 기억하며 다음을 잇는 첫사랑 드라마도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첫사랑의 줄거리, 주요인물소개, 대한민국 드라마에서 최고 시청률의 역사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도 또 다른 영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