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3. 25.

    by. 로아상

    사랑의 불시착은 한국과 가깝고도 먼 나라 북한과 긴장된 경계선에서 서로 다른 정치와 역사의 세월 속 운명과 사랑 그리고 따뜻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지금부터 줄거리, 주요 인물 소개 그리고 국제적 추천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랑의 불시착 주요인물, 국제적 추천 작품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

    사랑의 불시착 : 줄거리

    퀸즈그룹 패션 회사 손예진은 유일한 딸이자, 회장 자리를 주기로 한 아버지의 대를 잇기 위해서 누구보다 노력한다. 하루 일찍 회장 자리를 오르기 위해 후계자 공식 발표 전 직접 극한 스포츠 신제품 최종 테스트로 무동력 패러글라이딩을 하게 된다. 그러다 강풍을 만나 무전기도 통하지 않는 숲 속 나무에 떨어지게 되었다. 손예진은 당황하지 않고 구조요청을 하던 중 군인이 발견하게 되고 안심하게 되는데 말투와 군복이 이상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전혀 의심하지 않고 오히려 귀순 군인으로 오해하면 구해달라고 요청하다 나무에서 떨어지면서 현빈이 구하면서 둘은 처음 만나게 된다. 갑자기 손예진이 남한에서 북한으로 오게 되면서 서로의 존재가 발각될 시 문제가 생겨 현빈이 자기 집에 숨겨주며 타이밍을 보고 남한으로 돌려보낼 방안을 알아보게 된다. 그러나 남한에 익숙한 손예진은 현빈에게 생활에 필요한 용품들을 부탁하는데 그 물건들은 샴푸 린스 아로마 향초, 커피 등 북한에서 구할 수 없는 제품을 몰래 구해주게 된다. 그렇게 잠깐 있다가 갈 줄 알았던 북한 생활이 점점 길어지게 되면서 북한 주민들에게 발각되어 어쩔 수 없이 약혼녀라고 거짓말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미 북한의 부자 딸로 해외 유학을 다녀온 진짜 약혼녀 서지혜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현빈이 양다리라는 소문이 퍼지게 된다. 더는 북한에 있을 수 없게 된 손예진은 현빈이 3번의 시도 끝에 한국 가는 방법을 찾아 돌아가게 되고 둘은 헤어지게 된다. 이때 북한 오만석은 늘 눈엣가시였던 현빈을 소중한 사람을 제거하기 위해 남몰래 한국으로 귀순하여 손예진을 죽이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이 사실을 알고 총정치국장인 아버지께 부탁하여 목숨 걸고 비밀스럽게 한국으로 넘어와 손예진을 만나 한국에서 데이트하며 진정한 연인으로 지내면서 현빈이 지켜주지만 기회를 노려 결국 손예진은 총에 맞게 되고, 한국에서 총기 소지가 불가하여 현빈 결국 청와대에 붙잡혀 결국은 북한으로 이송되어 인사 없이 이별하게 되는데 그렇게 남한으로 넘어온 현빈과 북한군인 5명은 다시 군사분계선에서 북한으로 넘어가는 그 순간 손예진은 아픈 몸을 이끌고 마지막 현빈의 가는 길을 배웅하며 다시 못 볼 그날을 기약하며 서로의 인생에 선물로 와주는 시간이라며 그렇게 배웅하게 된다. 1년 후 손예진은 새로운 사업으로 스위스를 방문하여 그 시절을 그리워하며 패러글라이딩하고 착지하는데 위험을 무릅쓰고 북한에서 스위스로 넘어온 현빈을 만나면서 둘은 다시 만나게 된다.

     

     

    사랑의 불시착 : 주요 인물 소개

    분단국가인 한국과 북한의 사랑과 운명적인 만남을 통해 서로의 국가에서 살아가는 모습들을 주요 인물들의 연기력을 통해 다시 한번 인기 드라마로 등극할 수 있는 역할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첫 번째 주인공 현빈은 해병대 제대 후 첫 작품으로 군인 역할을 누구보다 군인의 각진 모습과 현실감 있는 연기를 소화하여 극찬받았습니다. 또한 전혀 어색하지 않은 북한 말투로 실감 나는 리종혁 중대장 모습을 보여주며 이 드라마의 가장 중요한 역할로 등장합니다. 다음으로 손예진은 한국 대기업의 딸 윤세리로 완벽한 전문직 여성으로 나오는 역할로 등장합니다. 실제 한해도 쉬지 않고 작품 하는 연기자로서 호소력 있는 눈물연기와 미세한 감정선까지 연결하는 연기를 통해 시청자로 하여금 눈물을 함께 흘리게 만드는 몰입력 강한 연기를 선보이며 역시 손예진이 손예진 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드라마에서 잘 표현되었습니다. 마지막 현빈의 약혼녀인 서혜지는 서단 역할로 나옵니다. 부모들 사이에서 서로 합의가 된 약혼으로 밀어붙이지만 혼자 짝사랑하는 연기로 아련하고, 가여운 모습에서도 도도한 자세를 취하면 끝까지 결혼을 밀고 가지만 결국 현빈의 사랑은 손예진임을 직감하고 포기하는 역할로 드라마에서 비중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드라마에선 이 세 인물이 사랑의 불시착으로 이별과 재회 속에서 각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불시착 : 국제적 추천 작품

    남한과 북한의 정치적 이념과 대립의 비극 사이에서 사랑으로 극복하는 드라마입니다. 각국의 이해와 평화 통일의 기원을 바라는 의미를 전달하며 서로 주민들의 삶을 통해 인간적인 부분을 쉽게 이해하며 볼 수 있어서 큰 인기를 얻으며 총 16부작과 함께 스페셜 3부작까지 추가로 제작하게 됩니다. 이미 톱스타인 현빈과 손예진을 주축으로 연기력 있는 조연 배우 참여 등으로 연출, 배우, 각본 3박자로 최고 시청률 21% 갱신합니다. 운명의 장난인 사랑 이야기가 한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은 사랑의 불시착은 북한에서도 시청이 불가하지만 몰래 보는 드라마로 손꼽힙니다. 특히 한국과 가까운 일본서 큰 인기를 얻으며 유명 연예인 및 다수가 시청할 정도였으며 미국, 영국, 이탈리아 등 세계 곳곳에서 OTT로 가장 많이 본 드라마 순위로 4위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 드라마 2020년 최고 포브스 선정으로 뽑히는 영광까지 받았습니다. 국제적 작품으로 추천받게 된 배경에는 탈북주민들의 생생한 증언과 경험을 과감하게 현실감 있는 북한 말투, 언어, 배경 모습까지 제작을 담게 되었습니다. 또한 드라마를 통해 북한 단어들인 막대 커피, 나리옷, 커피콩, 따기꾼 등 새롭게 알게 되는 정보들도 재미 요소와 북한 주민들의 생활 모습과 독특한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사랑의 불시착의 줄거리, 주요 인물 소개, 국제적 추천 작품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도 또 다른 드라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